자가 검사 키트 와 전문가용 신속 항원 검사 차이는?

자가 검사 키트 와 신속항원검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속항원검사키트의 종류는 식약처 허가에 따라 일반용(자가검사용)과전문가검사용이 있습니다.

스스로 하는 자가 검사는 자가검사키트(개인용신속항원검사) 이고 의료진이 하는 검사는 신속항원검사(전문가용 신속 항원검사) 입니다.

  • 자가검사키트 = 개인용 신속 항원 검사
  • 신속항원검사 = 전문가용 신속 항원검사

온라인이나 약국에서 개인구매하시는것은 자가검사키트 , 신속항원검사(개인용) 입니다.

신속항원검사(전문가용 신속 항원검사)는 반드시 기본적으로 의사의 진찰후 진행해야합니다. 의사의 지시 감독에따라 임상병리사, 간호사, 간호조무사(의원급)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 수행해는 신속항원검사는 것은 전문가용신속항원검사키트 를 이용한 검사 입니다. 두가지 차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가 검사 키트 와 전문가용 신속 항원 검사

두가지모두 검사 원리는 동일합니다.

채취 포인트

하지만 검체 채취하는 포인트는 서로 다릅니다

  • 1.비강 : 개인용
  • 2.비인두 : 전문가용

콧구멍을 지나 입천장과 이어지는 가장 깊은 곳을 ‘비인두’ 라고합니ㅣ다.

검채를 어디서 하는가 가 중요합니다. 개인요은 비강(1.5cm), 전문가용은 비인두 (최소 10cm) 에서 하게됩니다.


통증

간단히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면 가장 큰 차이는 자가검사키트는 아프지않습니다, 어린이도 잘할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는 아프기때문에 영 유아 검사가 어렵습니다. 성인들도 눈물이 핑 돌기도 ㅠㅠ 아픈 이유는 위의 검검채 포인트 의 차이인데.. 면봉 10cm 이나 찌르기때문에 아픕니다.

검사자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 수행해야할 신속항원검사는 의사 또는 의사의 지도ㆍ감독에따라임상병리사, 간호사, 간호조무사(의원급)도 수행할수 있습니다.

개인용은 개인이 주최 입니다.

음성확인서 발급 여부

음성확인서를 발급 받기위해서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가능합니다. 음성확인서 발급받는곳과 비용은 아래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백신패스음성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같이 알아보세요

그리고 다른 차이도 있습니다.

먼저 구성품 부터 알아볼까합니다.

코로나 자가 진단 키트 VS 전문가용 신속 항원 검사

이미지 출처 : https://m.yna.co.kr/view/GYH20210423001800044

내용 출처 : https://corona-clinic.haruheal.com/19/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